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용한 정보

자동차 파워스티어링 오일 교체 비용 주기

2022. 4. 26.

목차

     

    파워 스티어링 오일 신경 써보신 적 있으신가요? 처음 들어봤거나 전혀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파워 스티어링 오일도 소모품이기 때문에 교환을 해줘야 합니다. 파워 스티어링 교체 비용과 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워스티어링 오일

     

    자동차 파워스티어링 오일은 핸들 조작을 편하게 힘들이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파워스티어링 오일은 처음 들어보거나 전혀 관심이 없으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파워 스티어링 오일이 누유되거나, 부족하거나, 오염됐을 때 핸들이 무겁고 뻑뻑하다는 느낌이나 핸들 조작 시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증상이 일어날때 파워 스티어링 오일 양과 상태를 체크해보는 게 좋습니다.

     

    차종에 따라 파워 스티어링 교체가 필요하지 않은 차량도 있습니다.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이 장착된 차량은 파워 스티어링을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본닛을 열어서 Power Steering Fluid라고 적혀진 곳이 있다면 정기적으로 파워오일을 교체해줘야 합니다.

     

    파워오일이 누유되면 핸들이 뻑뻑한 잠금장치 돌리는 것처럼 잘 돌아가지 않습니다.

     

    파워 스티어링 오일 교환 주기

     

     

    자동차 파워 스티어링 오일 교체는 일반적으로 5만km에 한번씩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운전 습관에 따라 교체 주기가 더 늘거나 줄기도 합니다. 생각보다 교환주기가 짧은데 모르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파워액 점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평평한 곳에 주차를 하고 보닛을 열어주세요. 
    • Power Steering Fluid 파워스티어링 오일 리저브 탱크 게이지를 확인해주세요.
    • 오일 양은 MAX와 MIN 사이면 적당합니다.
    • 뚜껑에 Cold와 Hot이라고 쓰여있을 건데 주행을 한 뒤라면 Hot 기준으로 양을 체크하고, 충분히 엔진이 식은 뒤라면 Cold 기준으로 양을 확인해 주세요.
    • 파워오일 양이 MAX보다 많다면 덜어내야 하고 MIN보다 많다면 보충해야 합니다.
    • 파워 스티어링 오일은 맑은 주황색이면 양호한 상태, 주황색이면 보통 상태, 흑갈색이라면 교체가 필요합니다. 

     

    파워스티어링 오일 교체 비용

    파워스티어링 오일은 1L ~ 3L까지 들어갑니다. 파워스티어링 오일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제품은 1L 6천 원 내외이고 비싸고 만원 조금 넘는 가격입니다.

     

    공임 나라 기준으로 정비 공임은 순환 장비 사용 방식일 경우 3만 원, 리저버 탱크 석션 방식일 경우 2만 5천 원입니다.

     

    공임나라

     

    다른 오일 교체 비용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오일 색깔을 보고 오일 상태가 좋다면 교체 말고 오일만 더 보충해 주시면 됩니다.

     

     

    자동차 미션오일 교체 주기와 비용 알아볼까요

    미션 오일을 교환하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미션오일은 대부분 신경을 전혀 안 쓰는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미션오일을 교체해야 하는 이유와 교체 주기 교체 비용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

    glnsnj.tistory.com

     

     

    자동차 휠 얼라인먼트 비용 필요성과 주기

    타이어를 교체할 때 자동차 휠 얼라인먼트 조정에 대해 들어본 적은 있는 것 같은데 왜 해야 하는지 조정은 언제 해야 하는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에 대해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휠 얼라인먼

    glnsnj.tistory.com

     

     

    자동차 썬팅 틴팅 농도 추천 어느정도가 적당한가

    자동차 선팅 농도 무조건 진하면 좋을까요? 자동차 선팅을 한번 하고 나면 언제 다시 할지 모르기 때문에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보통 썬팅을 다시 하는일은 거의 없기때문에 가장 일바적인 자

    glnsnj.tistory.com

     

    파워스티어링-오일
    파워스티어링 오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