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용한 정보

디젤 자동차 요소수 역할은 뭘까요

2022. 4. 25.

목차

    디젤-자동차에-들어가는-요소수
    요소수

     

    내차도 디젤차인데 요소수 넣는 곳이 없는데? 차량마다 차이가 있는데 2010년도 중후반에 나온 차는 요소수를 필수적으로 넣어야 하고 주유구 옆 요소수 넣는 곳이 있습니다. 요소수가 뭘까요? 요소수의 역할과 안 넣으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게요.  

     

    요소수 역할

     

    요소수는 디젤 자동차에 연료와 별도로 넣는 액체인데 자동차에서 나오는 유해한 질소를 물과 질소로 분해해 매연을 줄여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쉽게 말해 요소수는 배기가스를 정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예전 디젤 차량에는 요소수를 넣는 곳이 따로 없었는데 환경문제로 인해 지금은 필수적으로 디젤차량에 주입해야 합니다.

     

    참고로 요소수 넣는 곳이 없는 차량에는 요소수를 넣지 않아도 됩니다. 넣을곳이 없어요.

     

    요소수 주입구는 주유구 옆 초록색 마개로 있으니 거기에 넣으시면 된답니다.

     

    요소수가 연비를 향상시켜주는 역할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거는 잘 모르겠네요.

     

     

    요소수 대란 파는곳 찾기 가격비교 실시간 재고 확인

     

    요소수 대란 파는곳 찾기 가격비교 실시간 재고 확인

    요소수 대란 파는 곳 찾기 가격비교 실시간 재고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중국 관세 당국이 한국으로 가는 산업·차량용 요소의 세관 통관을 보류하면서 2년 전 요소수 대란이 재연되

    glnsnj.tistory.com

     

     

    요소수를 안 넣으면 어떻게 되나요

     

    요소수 그냥 안넣어도 되는 거 아니야?라는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요. 결론은 요소수는 무조건 넣어야 합니다. 요소수가 부족하면 차량에 요소수 경고등이 뜹니다.

     

    디젤 승용차는 15,000km ~ 20,000km에 한번씩 요소수를 보충해줘야 합니다. 화물차의 경우 300km ~ 400km에 한 번씩 넣어줘야 하기 때문에 요소수 대란 때 난리가 났었죠.

     

    요소수가 부족한데 계속 안 넣으면 경고등이 노란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요소수가 없으면 디젤차량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요소수가 없다고 운행도중에 시동이 꺼지진 않으니 그건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요소수가 없을경우 시동을 끄고 다시 켤 때 시동이 걸리지 않는답니다.

     

    또 요소수가 없는 상태로 운행을 하다가 요소수 장치가 고장 나면 수리비가 엄청나게 나오니 미리미리 요소수를 보충해 줘야 해요.

     

    요소수를 넣지 않아도 운행을 할 수 있게 개조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법에 걸리기 때문에 안 하는 게 좋습니다.

     

    요소수 비용이 다소 아깝긴 하지만 필수적으로 넣어야 하니 제때제때 넣어주세요.

     

    근처 주유소 가격비교 기름값 가장 싼곳 요소수 파는곳 찾는 방법

     

    근처 주유소 가격비교 기름값 가장 싼곳 요소수 파는곳 찾는 방법

    근처 주유소 가격비교 기름값 가장 싼 곳 요소수 파는 곳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금 기름을 넣었는데 지나가다가 더 싼 곳을 발견하면 정말 화가 나죠. 앞으로는 이렇게 해서 가장 싼 곳

    glnsnj.tistory.com

     

     

    자동차 배터리 수명과 교체 비용 알아보기

     

    자동차 주유시 속도와 연비 향상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