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용한 정보

차량관리 어플 활용해서 자동차 관리 편하게 하기

2022. 4. 30.

목차

    자동차-관리-어플
    차량관리 어플

     

     

    엔진오일을 포함한 여러 소모품들 교환 시기가 헷갈리거나 언제 갈았는지 기억이 안나는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내차 관리를 위해 차량관리 어플을 이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차량관리 어플을 알아볼게요.

     

    차량관리 어플

     

    우연히 글을 보다가 눈에 띈 자동차 관리 어플이 있는데요. 마이클이라는 차량관리 어플이에요. 차량관리 어플은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원하시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차량 유지를 하면서 여러 가지 소모품들 교환 시기가 돌아오는데 이를 일일이 기억하는 일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수월한 차량관리를 위해 차량관리대장을 직접 써도 되지만 어플을 통해 관리하는 게 훨씬 편합니다.

     

    차량관리 어플 마이클을 이용하면 차량유지비는 얼마인지, 기름은 언제 얼마나 넣었는지, 실제 연비는 얼마인지, 수리는 언제 받았는지, 소모품을 교환할 주기 등 차량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또 커뮤니티를 활용해 차량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교환하고 정비소 정보를 교환하고 추천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관리어플 활용하기

     

    마이클을 쓰고 있으니 마이클을 설명해드릴게요. 다른 어플 쓰셔도 크게 어렵거나 다르지는 않으실 거예요.

     

    마이클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어플을 켜면 '차 추가'가 있는데 내 차량 정보를 등록하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어플에는 평균 연비, 누적 주행거리, 최근 구간 연비 등 데이터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고 기록, 주행 기록, 기타 지출, 정비 기록, 주유 기록을 할 수 있고 내 차 보험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 엔진오일, 와이퍼, 에어컨 필터 등 다양한 정비 항목의 교환 시점도 알려준답니다.

     

    하단 서비스 찾기 메뉴를 활용하면 서비스센터와 세차장, 주유소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시판을 통해서는 내차량과 같은 차량을 소유한 분들과 여러 정보를 교환 가능하고 다른 자동차에 대한 궁금한 정보들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기록하는 게 약간 귀찮은 면이 있는데 한번 차량관리 어플을 활용하면 계속 사용하게 될 거예요.

     

    차량관리 어플을 활용해서 내 자동차 관리를 효율적으로 해보세요.

     

     

    자동차 미션오일 교체 주기와 비용 알아볼까요

     

    자동차 배터리 수명과 교체 비용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