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용한 정보

공임나라로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

2022. 4. 20.

목차

    자동차-타이어-옆면-모습
    자동차 타이어

     

    자동차 타이어를 교체해야 할 때가 됐는데 타이어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약간 망설여질 수 있는데요. 약간의 불편함은 있지만 타이어를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교체하면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교체할 수 있는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싸게 교체하기

     

    자동차 타이어를 4짝을 다 가려면 가격이 상당한데요. 저렴하게 타이어를 교체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게 보면 타이어를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고, 공임 나라로 타이어를 배송하고, 공임 나라 지점에 타이어 교체 예약 날짜에 가서 교체하면 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타이어를 인터넷으로 구입하기 위해서는 본인 차량 타이어 사이즈를 알아야합니다.

     

    본인 차량 타이어 옆면을 보면 위 사진처럼 225/60/R17 저런 숫자가 보일 거예요. 간단하게 저 숫자만 알면 본인 타이어 사이즈를 알 수 있습니다.

     

    숫자는 앞에서부터 단면폭(mm)/평편 비(%)/휠 지름(인치)입니다. 숫자 의미까지는 알 필요 없으니 저렇게만 보시면 주문하실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해두고 공임 나라 먼저 가겠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지점에 예약날짜를 먼저 확인해보고 날짜에 맞춰 타이어를 주문하는게 더 편하기 때문에 공임나라 먼저 갈게요.

     

     

    자동차 타이어 교환 주기 알아보기

     

     

    공임나라 정비 예약하기

     

    인터넷에서 타이어를 구입하면 지정된 정비소에서 무료로 or 비용을 받고 교체를 해주는데요.

     

    그 정비소에서 직접적으로 구입해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소 불친절하고 서비스 질이 떨어질 수 있어 공임 나라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공임 나라 홈페이지 상단 정비공임 메뉴를 통해 타이어 교체 및 휠 얼라인먼트 조정, 휠 밸런스 조정 등 공임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임나라 정비 예약은 PC, 모바일 모두 가능합니다.

     

    1. 공임 나라에 로그인해 주세요.

     

    2. 상단 전국 지점 찾기를 통해 본인의 지역 지점을 찾아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3.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고 기입할 내용을 기입하고 정비 항목 체크 및 제목과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제목과 내용은 크게 상관없으니 편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내용에 타이어가 며칠 배송 예정이니 보관 부탁드린다는 내용을 적어주시면 혼선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구입하기

     

    본인의 차량 타이어 사이즈는 알았고 이제 저렴한 타이어를 구입하면 되는데요. 

     

    타이어 구입 및 비교 사이트는 타이어 픽, 타이어 비즈, 타이어 다나와, abc 타이어 등 다양한 곳이 있으니 원하시는 곳에서 비교해 보시면 된답니다.

     

    검색창에 225 60 17 이런 식으로 숫자를 기입하면 해당 타이어가 나옵니다.

     

    참고로 타이어에도 급이 있는데요. 고급, 중급, 일반, 저가형 일반적으로 이런식으로 나뉩니다.

     

    왜 이렇게 비싸지 하는 것들은 고급형일 거예요. 타이어는 안전과 직결되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것만 찾지 말고 그래도 보급형 일반형 수준은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공임 나라 정비예약 부터한 이유는 배송 날짜는 내가 조절해서 시킬 수 있으나 정비예약은 그날 예약이 꽉차 있으면 할수가 없으니 귀찮음을 덜기위해 먼저 한 것입니다.

     

    정비 예약일을 확인하고 그즈음에 타이어를 공임나라 지정 정비소로 배송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타이어를 집으로 배송시키시면 정말 고생합니다. 절대 집으로 시키지 마세요.

     

    이제 정비 예약일에 정비소에 가서 타이어를 교체하면 끝입니다.

     

    참고로 국내 타이어는 브랜드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성능면에서 거의 차이가 없으니 원하시는 타이어를 고르시면 돼요.

     

    이렇게 하면 적어도 10만 원 정도는 싸게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으니 한번 활용해 보세요.

     

     

    자동차 휠 얼라인먼트 비용 필요성과 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