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용한 정보

자동차 연료 필터 교체 주기와 비용은

2022. 4. 18.

목차

    엔진오일을 교환하면서 연료필터를 교체해야 할 때가 됐다고 다음에는 연료필터를 교체하라는 말을 들었는데요. 연료필터를 교체해야한다는 생각을 안해봤는데 왜 필터를 교체해야 하고 교체 주기와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연료 필터

     

    자동차 에어필터, 엔진오일 필터는 갈아봤는데 연료필터는 거의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비소에서 어떤 걸 갈아야 된다고 말하면 뭔가 호갱 당하는 느낌이라 꺼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연료 필터도 결론적으로 갈아야합니다.

     

    자동차 연료필터를 갈아야하는 이유와 주기,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연료필터

     

     

    자동차 연료필터는 디젤이나 가솔린 등 연료에 들어있는 먼지나 이물질 등 불순물을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연료가 엔진이나 여러 펌프들을 순환할 때 깨끗한 연료를 공급해줌으로써 원활하게 작동하게 하고 효율적인 냉각을 해주게 됩니다.

     

    연료필터를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연료 공급 펌프 손상, 연료를 분사하는 곳의 고장, 엔진 소음, 주행 컨디션 영향, 출력 저하, 연비 저하, 가속이 더뎌지는 등 다양한 문제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꼭 교체를 해줘야 하는 소모품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디젤 차량이 가솔린 차량보다 연료 내 불순물이나 수분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연료필터를 더 자주 체크하고 신경 써서 교체해줘야 합니다.

     

    자동차 연료필터 경고등이 뜨거나, 갑자기 연비가 떨어지거나, 엔진 소음이나 진동이 심해지거나, 출력이 저하되면 연료필터 교체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런 이상이 생기기 전 미리미리 교체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연료필터 교환 주기

     

     

    연료필터 교환 주기는 본인 차량 제조사와 차량 모델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입할 때 주는 설명서에 본인의 차량 교환주기가 표시돼 있습니다. 생각난김에 자동차 설명서를 한번 살펴보면 다른 소모품들도 교환주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연료필터 교환 주기는 가솔린과 디젤 차량 모두 3만 km마다 점검을 하고 48개월이 경과됐거나, 6만 km 주행 시 교체를 해주면 됩니다.

     

    공임나라

     

    위와 같은 교환주기는 가장 일반적인 부분이고 차량에 따라 조금씩 상이합니다. 연료필터 교체할 때가 됐다면 겨울 전에는 교체를 해주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연료필터 교체 비용

     

    자동차 연료필터 교체는 카트리지만 교체하거나 연료필터 자체를 교체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연료필터 카트리지만 교체하면 카트리지 구입 비용은 대부분 2만 원 내외입니다. 

     

    연료필터 자체를 교체하면 연료필터 구입 비용은 5만 원 이상입니다. 굳이 통으로 갈아야 할 필요성이 없다면 카트리지만 교체하면 훨씬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연료필터 공임 비용은 공임 나라에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공임나라-연료필터-교체-공임비
    공임나라 연료필터 교체 공임비

     

     

    약간 아까우실 수도 있는데 안전과 차량 수명을 위해 잊지 말고 교환주기에 맞춰 연료필터를 교체하는게 좋으니 점검해보세요.

     

     

    자동차 미션오일 교체 주기와 비용 알아볼까요

    미션 오일을 교환하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미션오일은 대부분 신경을 전혀 안 쓰는 분들이 대부분일 텐데요. 미션오일을 교체해야 하는 이유와 교체 주기 교체 비용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

    glnsnj.tistory.com

     

     

    자동차 휠 얼라인먼트 비용 필요성과 주기

    타이어를 교체할 때 자동차 휠 얼라인먼트 조정에 대해 들어본 적은 있는 것 같은데 왜 해야 하는지 조정은 언제 해야 하는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에 대해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휠 얼라인먼

    glnsnj.tistory.com

     

     

    자동차 썬팅 틴팅 농도 추천 어느정도가 적당한가

    자동차 선팅 농도 무조건 진하면 좋을까요? 자동차 선팅을 한번 하고 나면 언제 다시 할지 모르기 때문에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보통 썬팅을 다시 하는일은 거의 없기때문에 가장 일바적인 자

    glnsnj.tistory.com

     

    자동차-연료필터-교환주기
    자동차 연료필터 교환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