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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눈이 오거나 서리가 꼈을때 와이퍼의 기능은 너무 중요한데요. 겨울철 와이퍼 사용은 안전운전과도 직결되죠. 와이퍼 수명도 늘려주고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데 잘 몰라서 안 쓰는 너무 간단한 기능 이제는 활용해보도록 해요.
겨울철 안전 운전 와이퍼 사용 방법
밤사이 눈이 내려 눈이 쌓여 있거나 서리가 내려 앞 유리가 얼어있을 경우 이를 닦기 위해 그대로 와이퍼를 작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유리가 녹지 않은 상태에서 와이퍼를 작동시킬 경우 와이퍼 링크가 이탈되거나 와이퍼 구동 모터에 무리가 생겨 손상될 수 있는데요. 그보다 기본적으로 와이퍼 자체가 상하겠죠.
시동을 끄기 전 오토 와이퍼로 설정을 해놨다면 와이퍼가 자동으로 작동할 수 있으니 꺼놓는게 좋답니다.
이렇게 겨울철 눈이 쌓여 있거나 서리가 껴서 유리가 얼어있을때 활용하면 좋은 기능이 있는데 내차에 이런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고 안 쓰는 경우가 되게 많은데요. 이 버튼을 활용하면 겨울철 조금 더 편리하고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앞유리 열선 기능인데요. 앞유리 열선은 앞유리 아래 부분에 위치해 있는데 와이퍼 고무날 부분이 얼었던 것을 녹여줘 와이퍼가 움직이지 못하거나, 마찰로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자동차의 FRONT 버튼은 앞 유리 쪽에 히터를 틀어 제습을 하는 역할이고 열선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히터를 앞유리로 쏘기 때문에 눈이 왔을때나 서리가 꼈을때 유리를 녹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AR라는 버튼은 뒷유리 열선 버튼인데 뒷유리의 김서림 방지나 얼었을때 녹일 수 있는 버튼입니다. 또 사이드 미러 열선을 해줘 눈이 오거나 비 올 때 시야를 확보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REAR 버튼은 앞유리 열선 버튼이기도 합니다. 앞유리 결빙 방지 버튼이 따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유리 열선 버튼을 적용한 차량도 있고 적용하지 않는 차량도 있으니 차량 책자를 통해 확인해보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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