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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수입차가 꿀인 이유는 국산차 대비 감가를 엄청나게 맞아 지불한 가격 대비 높은 만족도와 퀄리티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국산차 중에서도 수입차만큼 엄청나게 감가를 맞는 차량이 있습니다. 알려드릴게요.
가성비 중고차 신차말고 중고로 사야 하는 국산차
자동차가 가격만 싸서는 아무 의미가 없죠. 감가는 엄청나게 큰데 차량 퀄리티나 만족도는 상당히 높은 차량을 알려드릴게요. 이 차량을 신차로 산다면 호구 취급당할 수 있지만 중고차로 산다면 굉장히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현대 i40 왜건
옵션을 조금 넣으면 가격이 꽤 나오는 i40인데요. 이 차량 외형을 굉장히 싫어하는 분들이 많은데 왜 이런 디자인으로 뽑은건지 이해가 되지 않는 차량입니다. 때문에 페이스리프트를 2번 하고 1세대 만에 단종이 되었는데요. 인기가 없어서 감가를 엄청나게 맞아 지금은 천만 원 초반대면 현대 i40 왜건을 살 수 있습니다. i40가 이렇게 외면을 받은 이유는 이 차량은 애초에 유럽을 견향해 만든 차량입니다.
i40 왜건은 강력한 하체로 주행 안정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고속주행에서 더 빛을 발하는데요. 고속주행시 안정감이 아주 좋습니다. 또 실내가 넓게 빠졌는데요. 중형 SUV와 맞먹는 실내와 큰 트렁크를 갖고 있습니다. 연비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 요즘 같은 고유가 시대에 안성맞춤이죠. 또 굉장히 소음이 적어 주행 시 만족감도 괜찮은 차량입니다.
- 기아 스팅어
출시 당시 엄청난 관심을 모았던 차량인데요. 국산차도 후륜기반 고성능카를 만들었다는 관심을 받았었죠. 그런데 현대 G70 출시와 함께 기아 스팅어의 인기는 급속도로 식어버렸는데요. 1세대 만에 페이스 리프트를 한번 하고 단종이 될 위기에 처해있는 차량입니다. 스팅어 출고가는 꽤 비쌌는데요. 인기가 식음과 동시에 감가를 엄청나게 맞은 차량입니다.
2.2 디젤, 2.0 터보는 2천 초반대이고 3.3 터보는 2천 중반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거의 반 이상을 감가를 맞은 거죠. 그런데 당시 기아는 벼르고 이 차량을 출시했는데요. 고성능 GT카를 꿈꾸고 후륜구동으로 출시했는데요. 강력한 하체와 3.3 터보 같은 경우는 370마력으로 엄청난 힘을 자랑합니다. 외관도 정말 신경 써서 출시했는데요. 국산차라고 하기에 당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출시가 됐습니다. 또 국산차이기 때문에 수리비 걱정도 수입차에 비해 덜합니다.
스팅어는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아 연식이 좋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디젤 모델은 연비까지 괜찮은데요. 이런 스펙의 고출력 차량을 출고가의 거의 반값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현대 아슬란
현대 아슬란도 인기가 워낙없어 1세대 만에 단종되었지만 아주 잘 만든 준대형 세단 차량입니다. 그랜져와 제네시스 사이에 낀 애매한 모델로 인기를 끌지도 못하고 바로 지하로 떨어진 차량입니다. 그랜져, 제네시스에서 이것저것 그대로 사용한 것 같은 차량인데 가격은 엄청나게 높게 출고돼 완전히 폭망 한 차량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엄청나게 감가를 심하게 맞고 지금 그랜져 HG와 거의 비슷한 가격에 차량을 구입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인기가 없었다고 해서 차량이 안좋은게 아닙니다. 그랜져와 제네시스 사이 모델로 출시한 아슬란은 그랜져보다 더 위급으로 제네시스 급 성능으로 만든 고급 세단입니다. 그랜져보다 더 소음, 진동 등을 잘 잡아 승차감이 좋고 3,000cc와 3,300cc 파워 출력, 전자제어 서스펜션, 페이스리프트 이후 모델은 8단 변속기까지 들어간 고급 세단입니다. 출고 당시 5천만 원대였던 차량을 지금은 1천만 원 초중반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대를 잘못타고난건지 전략을 잘못 짠 건지 모를 차들인데요. 가격은 굉장히 많이 떨어졌지만 성능만큼은 뛰어난 차량들이기 때문에 중고차 구입을 할 때 고민해볼 만한 차량입니다.
중고차 가격 대비 가성비 높고 만족도 높은 최고의 차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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