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용한 정보

일본 전염병 감염병 stss 치사율 30% 증상 치료법

2024. 3. 22.

목차

    일본-전염병-감염병-stss-치사율
    일본 전염병 감염병 stss 치사율

     

    일본 전염병 감염병 stss 치사율이 무려 30%나 되는 질병 증상과 치료 및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본 여행을 가는 한국인 관광객은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 일본에서 치사율이 30%나 되는 전염병이 급속도로 확산 중이라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본 전염병 감염병 stss

     

    올해 1월~2월 사이 일본에서 '독성 쇼크 증후군'(STSS) 확진 사례가 총 378건으로 집계됐고, 일본 47개 현 중 2개 현을 제외한 모든 현에서 감염이 확인됐다고 합니다. 연쇄상구균은 비말, 신체 접촉, 손발 상처 등을 통해 전파됩니다다.

     

    전 세계를 공포에 빠뜨렸던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감염 경로가 비슷합니다.

     

    감염자는 고열, 인후통, 충혈된 눈, 설사 및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심한 경우 의식이 혼미해질 수 있습니다. stss는 전염성이 강한 질환으로 치사율은 최대 3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STSS 진단을 받은 50세 미만 환자 65명 중 21명이 사망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해외여행 중 일본 여행 비중이 굉장히 높은데 여행을 준비하고 있던 분들의 불안감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일본 전염병 감염병 stss 예방법

     

    코로나 19와 비슷하게 위생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수시로 손 씻기, 기침 에티켓 지키기, 마스크 쓰기 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비말, 신체 접촉, 손발 상처를 통해 전염되기 때문에 코로나 19 방역 수칙과 비슷합니다.

     

    코로나 19처럼 가장 위험한 감염병으로 분류 됐습니다. 감기와 비슷한 증상인데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점도 하나의 특징입니다. 때문에 감염된 것 자체를 모를 수 있습니다.

     

    stss 증상은 항생제로 치료를 합니다. 코로나 19와 비슷한 부분들이 많은 일본 전염병 감염병 stss는 철저한 방역수칙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중증으로 이어질 경우 집중 치료가 필요하고 치사율이 30%나 되는 질병이기 때문에 간단한 질병은 아닙니다.

     

    일본 stss 감염병 전염병 증상 경로 치사율 30%

     

    비례대표 의석수 계산 국회의원 22대 총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