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용한 정보

어남선생 평생육개장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

2024. 4. 26.

목차

    어남선생-평생육개장-레시피
    어남선생 평생육개장 레시피

     

    어남선생 평생육개장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육개장을 집에서 해먹을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데 어남선생 레시피로 하면 집에서도 간단히 맛있는 육개장을 해 먹을 수 있습니다. 해장에도 너무 좋은 육개장 시작합니다.

     

    어남선생 평생육개장

     

    편스토랑 류수영 어남선생 평생육개장 레시피를 활용하면 집에서도 간단히 육개장을 끓일 수 있습니다. 고사리와 토란대를 싫어하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입니다. 언제든지 국 끓이듯이 끓여 먹을 수 있답니다.

     

    재료도 최소한으로 집에서도 편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황금 레시피 입니다.

     

    어남선생 평생육개장 재료 소고기 양지 덩어리 400g, 대파 2대, 무 500g, 콩나물 300g, 느타리버섯 200g,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4꼬집, 밀가루 1큰술, 고춧가루 5큰술, 국간장 5큰술, 참치액 4큰술, 굵은소금 0.5큰술, 쌈장 2큰술, 기름 2바퀴 4큰술 정도, 참기름 2큰술, 물 2리터를 준비합니다.

     

     

     

    어남선-평생육개장평생육개장
    어남선 평생육개장

     

     

     

    no 고사리, no 토란대 초간단 레시피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초간단 재료로 만드는 어남선생 육개장 장터국밥 육개장 맛이 납니다.

     

     

    어남선생 평생육개장 레시피

     

    어남선생 레시피 육개장을 맛있게 끓이기 위해 통양지를 쓰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국물 맛과 깊은 맛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양지는 결 반대 방향으로 얇게 썰고 다시 먹기 좋은 크기로 반으로 썰어줍니다. 

     

    소금 4꼬집, 밀가루 1T를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밀가루는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고, 식감을 살려주고, 국물의 깊은 맛을 내줍니다.

     

     

    어남선생-평생육개장어남선생-육개장편스토랑-평생육개장
    어남선생 평생육개장

     

     

    무 500g은 나박 썰고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대파 2대는 길쭉하게 썰고 다시 5cm 정도의 크기로 썰어줍니다. 파기름을 내서 맛에 퀵을 주는 재료입니다.

     

    느타리버섯 200g은 밑동을 자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손으로 찢어줍니다.

     

     

    어남선생 육개장 레시피

     

    재료가 준비됐다면 냄비 뚜껑을 닫고 3분간 중불로 예열해 줍니다. 중불로 줄이고 식용유 2바퀴, 참기름 2T를 넣고 양지 400g을 넣고 볶아줍니다. 양지를 삶듯이 기름에 볶아줍니다.

     

    고기가 약간 익어가면 손질한 대파, 무를 넣고 볶아 줍니다. 무를 기름에 볶으면 풍미도 좋고 맛도 훨씬 좋아집니다.

     

    약불로 줄이고 양념 고춧가루 5T, 다진 마늘 1T, 국간장 5T, 참치액 4T, 굵은소금 0.5T, 쌈장 2T, 물 2리터를 넣고 20분 동안 줄여줍니다.

     

     

    물 2리터를 넣기 전에 다른 양념들을 넣고 먼저 볶아주면 훨씬 좋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귀찮다면 그냥 전부 넣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닫고 중불로 15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콩나물은 300g 이하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콩나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콩나물 국처럼 된답니다.

     

    완성된 어남선생 평생육개장은 마치 소뼈로 끓인 감자탕 맛과 시장 육개장 맛이 납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게 최고의 육개장을 끓일 수 있습니다.

     

    류수영 스팸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 간단 레시피

     

    저속노화밥 식단 효능 장점 단점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두부김치 간단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