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용한 정보

신용카드 할인 혜택 최대 받기 결제일 날짜 변경 팁

2023. 7. 18.

목차

    신용카드-할인-최대-결제일-변경
    신용카드 할인 결제일 변경

     

    별생각 없이 그냥 편해서 신용카드를 쓰는 경우 혜택은 커녕 오히려 금전적인 손해만 보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면서 혜택을 최대로 많이 받는 꿀팁과 결제일은 언제가 좋은지 등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신용카드 할인 혜택

     

    대부분 여러장의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으실 텐데 그냥 여러 카드를 가지고만 있으면 안 됩니다. 나한테 도움이 되는 카드인지 해지해야 할 카드인지 제대로 알고 쓰는 게 좋습니다. 일단 카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금전적인 혜택입니다.

     

    매달 할인 혜택을 받으려고 신용카드를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금보다 할인 혜택이 더 크니까 사용하는데 내가 얼마나 할인을 받을 수 있느냐를 제대로 알아야합니다.

     

    전월실적 통합할인

     

    할인 혜택을 제대로 알기 위해 전월 실적과 통합할인을 알아야 합니다. 많이 헷갈려하시는데 전월 실적은 지난달에 쓴 모든 금액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전월 실적은 카드사가 정합니다. 카드사에서 인정해 주는 실적이 있습니다. 어떤 것은 해당되고 어떤것은 해당되지 않는 등 카드사마다 다릅니다.

     

    통합할인은 전월실적에 따라서 얼마만큼 할인해 주는 총 할인 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트 할인, 주유 할인, 통신비 할인, 교통비 할인, 커피 할인, 영화 할인 등 다양한 할인들이 있습니다.

     

     

    전월실적은 카드사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인정해 주지 않는 금액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연회비, 수수료, 이자, 상품권 구매,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 국세, 지방세, 등록금, 보험료,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선불카드 충전 금액, 카드 대출, 거래 취소 금액 등 생각보다 많은 항목들이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꼭 사용하시는 카드사에 전월 실적에서 제외되는 항목들이 어떤 게 있는지 확인하시고 통합 할인 혜택들을 내가 잘 받고 있는지 따져보는 게 좋습니다.

     

    신용공여기간

     

    신용카드 만들 때 결제일을 설정하는데 돈이 빠져나가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월급날 다음 날로 설정을 합니다. 그런데 혜택을 최대로 받기 위해 결제일 선택도 잘해야 합니다.

     

    신용공여 기간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신용공여기간이란 신용카드대금이 결정되는 기간입니다. 예를 들어 전달 12일부터 이번 달 11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25일 날 결제일로 해놨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일 변경

     

    이렇게 되면 월 기준으로 지난달에 사용한 금액이 정확히 얼마인지 파악하기가 힘듭니다. 카드값을 너무 많이 썼다면 이번달 지출을 줄여야겠구나 정확히 파악해서 소비를 해야 하는데 결제일은 그냥 월급 다음날로 지정하면 정확한 파악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결제일을 14일로 지정하는 게 좋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일을 14일로 하면 사용기간이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로 설정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내가 지난달에 얼마를 썼는지 정확히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날짜는 카드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본인 카드사에 확인해 보고 바꾸는 게 좋습니다. 카드사에 따라 13일 또는 15일 일 수 있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시고 결제일을 바꾸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신용카드 리볼빙

     

    요즘 리볼빙 서비스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볼빙이란 카드 결제 대금을 다음 달로 연결시킬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 이월 약정이라고도 합니다. 리볼빙은 연체를 안 하고 결제대금을 미룰 수 있으니까 유용하고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리볼빙을 사용하면 신용 점수가 팍팍 떨어집니다. 또 카드 수수료도 엄청납니다. 평균이 16. 8% 인데, 18%가 넘어가는 카드사들도 있습니다. 대부분 한번 연체를 막기 위해 리볼빙을 썼다가 계속 반복해서 쓰게 되면서 이자가 어마어마하게 불어날 수 있습니다.

     

    절대로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게 신용카드를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결제일을 변경하고 할인혜택도 제대로 알아봐서 현명한 소비 지출을 만들어 보세요.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기준 금리 신청 방법 장단점 총정리

     

    최신개편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자격 신청 만기 수령액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전환 신청 비과세 금리 무주택 조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