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용한 정보

유튜브 수익화 루트 트렌드 돈버는 방법 나도 유튜버

2023. 2. 15.

목차

    고물가 고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점점 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는 게 부업입니다. 여러 가지 부업 중 유튜브를 시작할까 고민하는 분들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2023 유튜브 트렌드를 알아보고 어떤 수익화 방법을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돈버는 방법

     

     

    유튜브도 그때 그때 정책들이 변화고 트렌드가 계속해서 변해가고 있습니다. 새로 유튜브를 시작하기 고민하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은 정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쇼츠 수익지급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숏폼 동영상 시장 성장이 두드러지면서 유튜브에서도 유튜브 쇼츠를 적극적으로 밀고 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유튜브 쇼츠로 아무리 많은 조회수를 얻더라도 일반 영상처럼 광고 수익이 나오진 않았는데, 이제 유튜브 쇼츠에도 광고가 붙게 되고 조회수에 따른 광고수익 45%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조건이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의 경우 3개월 내 구독자 1,000명과 조회수 1,000만회를 달성해야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처음시작하는 분들에게 기존처럼 동영상 유효 시청 시간 4,000시간을 채우는 것보다는 조금 더 쉬운 방법 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유튜브

     

    유튜브를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은 유튜브 쇼츠를 통해 유튜브 채널을 키우고 그 이후 어느정도 적응 됐을 때 일반 영상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잘 만든 쇼츠 영상 하나만으로 구독자가 1천명씩 느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쇼츠에 올린 영상을 그대로 인스타그램 릴스나 틱톡에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 플랫폼에서 떡상이 일어날지 모르니 여러 군데 올리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음악 라이선스 구매 가능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음악을 사용하려면 저작권 문제로 인해 저작권이 없는 음악을 찾아서 사용해야했습니다. 그런데 크리에이터 뮤직이라는 기능을 통해 라이선스가 있는 음악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크리에이터 뮤직 기능을 통해 업로드할 동영상 내에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음악이 삽입된 해당 영상의 광고 수익도 계속 창출할 수 있게 됩니다.

     

     음악이나 댄스 관련 유튜버에게 좋은 소식일 것 같습니다.

     

    유튜브 쇼핑몰 수익

     

     

    유튜브를 쇼핑몰과 연동하여 내 영상을 통해 바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내가 원하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스마트 스토어, 쿠팡파트너스 등을 이용해서 판매링크를 만들고 유튜브 설명 탭에 링크를 걸어서 판매를 했습니다.

     

    앞으로는 유튜브에서 카페 24라는 플랫폼과 연동해 내가 추천하는 상품을 유튜브에서 바로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유튜버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가져와서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되고 수익화할 수 있게 됩니다. 카페 24는 중간 판매를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개별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단, 총 구독자 1천명, 시청시간 4천 시간을 달성한 채널만 쇼핑몰 연동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 수익 창출 > 쇼핑 > 스토어 연결을 통해 연결하시면 됩니다.

     

    카페 24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유튜브 채널과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유튜브는 고객을 모으기 가장 좋은 채널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그동안 마음만 먹어왔던 유튜브에 도전을 하게 되는 개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얼굴 공개 없이 시작 유튜버 되는 방법

    한 번쯤 유튜브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분들은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이유가 일단 얼굴을 노출하기 부담스럽고 편집하기 힘들어서 인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얼

    glnsnj.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자동화 수익 온라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가이드

    물가도 너무 오르고, 금리도 오르고, 경기는 안 좋고, 월급 빼고 모든 게 다 오르고 있는 시기에 부업은 점점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시간과 장소 상관없이 노트북 PC만 있고 시간만 투자하면 할

    glnsnj.tistory.com

     

     

    탈잉 전자책 가이드 쉽게 등록하는 방법

    온라인 투잡 부업 중 PDF 전자책도 인기가 많습니다. 전자책 등록 사이트를 생각해 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크몽과 탈잉입니다. 보통 크몽 먼저 도전을 하게 되는데 플랫폼마다 성격이 약간

    glnsnj.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