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유용한 정보

쏘카 렌트 이용방법 요금 사용법 꿀팁

2023. 6. 1.

목차

    쏘카는 렌트카 차량을 필요한 시간만큼만 사용하고 반납할 수 있어 타 지역에서 급하게 차량이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한 카셰어링 서비스입니다. 쏘카를 처음 사용해 보는 분들은 요금, 사용법, 예약 방법 등에 대해 궁금할 수 있는데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스마트폰에서 쏘카 앱을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쏘카, 앱 스토어 쏘카를 설치해주세요. 앱을 열고 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쏘카 앱에서 예약 메뉴를 선택합니다. 차종, 이용 날짜, 시간, 차량 위치 등 본인이 원하는 쏘카 차량을 검색합니다.

     

    마음에 드는 차량을 선택 후 예약을 진행합니다. 차량 이용 예약한 시간에 맞춰 쏘카 차량 위치로 이동해서 쏘카 앱을 열고 예약 메뉴를 클릭하고 예약한 차량을 선택합니다.

     

    차량 열기 버튼을 누르면 차량 문이 열립니다. 차량에 타서 쏘카 앱에서 제공하는 안내를 읽어보고 작동방법을 확인 후 바로 차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쏘카-설치

     

    쏘카 사용법

     

    차량 이용 시간이 끝나면 쏘카존에 가서 반납합니다. 주차 위치와 상관없이 반납할 수 있고 앱에서 반납 메뉴를 클릭하고 반납할 수 있습니다. 반납 절차를 따르면 차량 반납이 완료됩니다. 차량 이용 요금은 쏘카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어플에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결제됩니다. 내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차량 이용 요금과 추가 비용(주행 거리, 주말 추가 요금 등)이 정산됩니다.

     

    앱스토어-쏘카-설치

    쏘카 이용요금

     

     

    쏘카 요금은 시간당 요금과 주행 요금으로 책정됩니다. 시간당 요금은 차량을 이용하는 시간에 따라, 주행요금은 이용한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외에도 주말 요금, 성수기 요금 등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쏘카 앱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이용 시간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은 차량 예약 시 앱에서 시간당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시간 요금은 차종이나 등급에 따라 다르고, 평일이나 주말, 성수기 등 상황에 따라 변동될 있습니다.

     

     

    주행 요금은 주행한 거리로 결정됩니다. 주행 요금은 거리당 얼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차량 종류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쏘카 이용료

     

     

    쏘카 차량의 연료는 사용자가 직접 보충해야 합니다. 쏘카 내부에 있는 카드로 주유하고 반납 시 주유비가 부과됩니다. 본인 카드로 주유를 하면 귀찮은 과정이 생기기 때문에 꼭 차량 내부에 있는 카드로 주유를 해야 합니다.

     

    쏘카-이용요금

     

    쏘카 이용 시 기본적으로 보험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사고 위험 등 렌터카 몰기가 불안한 경우 이용자가 선택에 따라 더 높은 보험료를 골라 보험 혜택을 늘릴 수 있습니다.

     

    주차 비용, 통행료 등 추가적인 비용은 이용자가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쏘카를 이용하기 전에는 차량 컨디션을 꼭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은 사진을 찍어놔야 불편한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쏘카존에 직접 가서 차량을 빌려야 하는데 부름 서비스도 있습니다. 대도시나 이용자가 많은 지역은 내가 있는 곳으로 차량을 부를 수도 있습니다.

     

    제주도나 여행 가서 많이 돌아다니지 않고 필요한 시간만큼만 차량을 빌릴 때 쏘카를 사용하시면 훨씬 저렴하고 편리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곳 가격비교 최저가 추천

    제주도 여행 가기에 너무 좋은 시기입니다. 성수기가 다가와서 평소보다 항공권과 렌터카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요. 여행 경비를 줄이기 위해서 항공권과 렌트비를 최대한 싸고 저렴하게 예약하

    glnsnj.tistory.com

     

     

    제주도 항공권 특가 최저가 예약 땡처리

    여행 가기 너무 좋은 시기가 왔습니다. 성수기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제주도인데 기왕이면 저렴하게 다녀오는 게 좋으니 여행을 싸게 다녀오는 게 좋겠죠. 여행 경비를 제일 많이 줄일 수 있

    glnsnj.tistory.com

     

     

    에어 비앤비 제주 예쁘고 깔끔한 숙소 최저가 검색 예약 방법

    여행 갈 때 가장 중요하고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게 숙소 예약입니다. 에어비앤비를 사용하면 저렴하면서도 깔끔한 숙소를 예약할 수 있어 사용자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데 제주 등 전 지역 숙

    glnsnj.tistory.com

     

    과속카메라 찍히는 시점과 속도위반 허용 범위는 있을까

     

    쏘카-요금-이용방법
    쏘카 요금 이용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