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벌써부터 모기들이 출몰해서 잠을 설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귀옆에서 윙윙 모기 소리가 자꾸 들리면 신경 쓰여서 숙면을 취하기가 힘듭니다. 여름철 불청객 모기 퇴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스트레스받는 천적 모기를 없애보세요.
모기퇴치
잠을 자려고 하는데 귀 옆에서 윙윙 분명 모기 소리는 나는데 일어나서 불을 켜보면 온데간데없이 사라지는 모기 정말 짜증납니다. 다시 누우면 모기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전부 없애버리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정말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모기퇴치법
비누와 설탕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 비누를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주세요. 새 비누는 아까우니 쓰 거의 다 쓴 버리기 아까운 비누를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설탕 한 스푼을 넣어주고 거품이 나게 저어서 섞어주면 천연 모기 퇴치제가 완성됩니다.
설탕의 달콤한 향이 모기를 유인하는 역할을하고 비누에 들어있는 계면 활성제가 모기의 호흡기를 막아 모기를 잡아줍니다. 모기뿐만 아니라 진드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한번 천연 모기 퇴치기를 만들어보세요.
참고로 페트병은 윗부분을 조금 더 짧게 잘라서 뚜껑을 열고 반대로 자른 페트병을 덮어주면 보기에도 좋고 엎어졌을 때 내용물을 흘릴 위험도 줄어듭니다. 이렇게 만든 천연 모기 퇴치기를 침대 근처나 필요한 곳에 두면 매우 효과적입니다.
천연 모기 퇴치제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모기가 싫어하는 계피향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페트병이나 일회용 플라스틱 컵에 계피를 담아 모기가 잘 들어오는 하수구 쪽에 놓아두시면 됩니다. 세탁실 부엌, 욕실, 창가, 아이방 등에 놔두시면 모기가 날아드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계피의 성질로 천연 방향제의 역할까지 해서 집안에 두면 모기를 퇴치할뿐만아니라 냄새를 빨아들여 탈취 효과도 있어 아주 좋답니다. 계피가 있다면 계피를 사용하시고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계핏가루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모기 잡는 법
모기를 퇴치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선풍기를 잠자리 쪽으로 켜고 자는 것입니다. 잘 때 선풍기만 켜놔도 모기를 물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모기는 날개가 약해서 선풍기를 켜둔 쪽으로 날아오기 힘들다고 합니다.
선풍기를 자는 방향 쪽으로 틀어놓고 자면 시원하게 잘 수도 있고 모기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얼굴로 바로 틀고 자면 위험할 수 있으니 다리나 몸통, 벽면으로 틀고 자야 합니다.
또 모기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기나 날파리는 집 밖에서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베란다, 싱크대, 욕실 세면대 등 하수구가 모기의 주요 통로입니다. 세면대나 싱크대를 사용하고 나서 마개를 닫아주고 하수구는 다이소에서 등에서 파는 모기망으로 덮어주면 효과적입니다.
모기 안 물리는 법
모기가 싫어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양파 껍질입니다. 사용하고 남은 양파껍질을 모아 통풍이 잘되는 양파망 주머니에 넣어 베란다나 현관 등 모기가 출입하는 통로에 걸어두면 효과가 있습니다. 냄새가 싫을 수 있으니 말린 오렌지나 레몬 껍질을 사용하면 상큼한 향기와 함께 모기도 막을 수 있습니다.
여름철 누구나 싫어하는 모기 이런 쉬운 방법으로 퇴치할 수 있으니 모기에서 해방돼서 편한 여름을 보내보세요.
댓글